맨하탄 버티컬 교회는
북미주 개혁 교회(Christian Reformed Church)의
Hudson 지역 노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CRC 교단은 ‘복음’ 중심의 보수적이고 건강한 교단으로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전파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이 소명을 개인적으로, 그리고 교회적으로 성취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CRC 는 Christian Reformed Church 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이며 ‘북미주 개혁 교회’라고 번역합니다.

CRC 교단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1100 여개의 교회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세주 (Lord and Savior)로 고백합니다. CRC 교단은 16세기 종교개혁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역사적 개혁교회들과 함께 선한 행위로써는 구원 얻을 수 없음을 믿습니다. 종교개혁 지도자의 한 사람인 죤 칼빈(John Calvin)의 신학에 근거를 둔 “장로교와 같은 뿌리의 교단”으로서 약 200년 전 화란의 칼빈주의자들이 더러는 박해를 피해서, 혹은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해서 북미주로 이주한 이민 신앙인들로 시작되었습니다.

CRC에는 현재 110여개의 한인 교회들이 가입되어 있으며 Hanmi, KoAm, CS(California South), GLA(Greater Los Angeles), Central California, Pacific Northwest, Hackensack, Hudson 등 여러 북미주 지역 노회에 한인교회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 외 CRC 교단 산하 대학교는 미시간 주에 있는 칼빈 대학(Calvin College)과 칼빈 신학 대학원 (Calvin Theological Seminary)이 있습니다.

CRC 교단의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교단 웹사이트의 교단 소개 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oreancrc.com/